뉴스기획특집라이프엔터테인먼트커뮤니티고객센터

 

조선일보 커뮤니티는 시험운용중입니다.
여행.레저
영화.음악
스포츠.연예
의료.건강
문화계소식
사설.컬럼

라이프 > 의료.건강     인쇄하기    메일보내기 

임신 중 커피 하루 1잔은 무방

 임신 중 하루 한 잔의 커피는 태아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미국산부인과학회(ACOG)의 새 지침이 나왔다.

 ACOG는 임신 중 커피를 하루 한 잔 마시는 정도로는 유산이나 조산 위험이 높아지지 않는다는 새로운 지침을 발표했다고 헬스데이 뉴스가 21일 보도했다.

 ACOG 산과위원회 위원장이자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모태의료실장인 윌리엄 바스(William Barth) 박사는 임신 중 카페인 섭취와 조산-유산 위험 사이의 연관성을 분석한 최신 연구보고서들을 종합분석한 결과 하루 200mg 미만의 카페인 섭취는 유산-조산 위험과 무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.

 200mg 이상 카페인을 섭취했을 경우는 엇갈린 연구결과들이 나오고 있어 확실히 뭐라고 말할 수 없다고 그는 덧붙였다.

기사 입력시간: 2010-07-22 15:29:03.0

의견 쓰기
성명
이메일   홈페이지에 표시되지 않습니다.
 

 
가장 많이본 기사더보기
미주조선일보 회사소개 지면광고 구독신청 기사제보 온라인광고 인재초빙 미주본사 TEL(703)865-8310 FAX(703)204-0104
COPYRIGHT ⓒ Chosunilbousa.com 2007 이메일 | 개인정보보호정책 | 이용자약관 | 저작권안내 | 콘텐츠 제휴문의
뉴스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,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 poweredby 4uhomepage.com